부동산 강의 후기-월부 지방투자기초반 1주차
내마반을 통해서 월부의 시스템에 들어온 이후, 열반 중급반과 실전준비반을 거쳐, 드디어 지방투자 기초반 1주차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.
내바반/열중/실준 을 통해 월부에서 부동산을 바라보는 관점과 투자의 관점의 큰 그림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
특히, 실전준비반에서는 임장과 임보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인 방향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
그렇다면 지방투자기초반은 무엇을 배울 수 있었느냐… 하면
말 그대로 지방투자의 디테일을 파고들기 시작하는 강의인 것 같습니다.
지방투자를 하기 위해서 잡아야할 기준을 배운 이후, 구체적으로 특정 지역에 대해서 하나하나 투자자의 관점으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.
처음 보는 지역인지라, 구 이름도 어색하고, 생활권도 어색하고, 아파트 이름은 더 어색한 순간의 연속이였습니다.
그래서 기존에 들었던 강의들보다 훨씬 어렵고, 이해가 쉽지 않았습니다.
하지만, 살면서 가본 적 없는 지역에 대한 이해를 고작 몇시간만에 핵심을 정리해서 들을 수 있다면, 당연히 어려울 수 밖에 없고, 어려울지라도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습득한다면 가성비개꿀!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어려운 것과는 별개로, 나의 시간을 충분히 절약시켜주는, 진정한 레버리지 효과를 느끼게 해주는 강의시간이였다고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.
즉, 가본적 없는 지역을 빠르게 이해하고, 투자자의 관점을 가지고, 향후 임장을 할 때 최대한 습득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 수 있는 그런 유익한 강의의 시간이였습니다.